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대방초등학교 청소년 한우 맛 체험 행사

  대방초등학교(학교장 : 하정애)는 지난 4일 수요일 대방초등학교와 마도분교 협력 수업하는 날에 맞춰 전국한우협회 사천시지부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한우 맛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전국한우협회에서 매년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질 좋은 단백질 식품인 한우를 급식지원 하고 있으며 초등학생의 경우 1인당 100g의 암소고기(1등급이상)를 HACCP(해썹)인증가 공장에서 공급하고 있다.
한우 맛 체험 행사에 참여한 6학년 남학생은“ 오늘 급식으로 나온 한우 불고기 맛이 최고예요.”라며 세 번을 받아와서 먹었다며 기분좋아했다. 영양교사는“우리 땅에서 나는 쇠고기는 지루한 장마로 비위장이 약해지기 쉬운 여름 보양식으로 좋다.”며 바른 먹거리 행사에 뿌듯해 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은 아무 거리낌 없이 먹게 되는 수입 농, 수, 축산물에 우리 입맛이 점점 변해 가는데 우리 쇠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학생들의 건강도 지키는 ‘한우 맛 체험행사’가 꾸준히 계속되길 바랬다.

2018년 07월 12일 10시 43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