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9월 21일부터 기부행위 제한

2019년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하여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21일(임기만료일전 180일)부터 별도의 절차 없이 선거관리위원회에 조합장선거의 위탁관리가 시작되고 기부행위제한기간도 시작된다.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임형태)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공직선거에 준하는 공정선거로 치르기 위해 위법행위 억제에 모든 예방·단속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현행 위탁선거법에 따르면 후보자(후보자가 되려는 사람도 포함)와 그의 배우자, 후보자가 속한 기관·단체·시설은 기부행위 제한기간 중에는 일체의 기부행위가 금지된다.
또한 누구든지 기부행위 제한기간 중에는 후보자를 위하여 기부행위를 하거나 하게하는 행위도 금지된다.
이 경우 후보자의 명의를 밝혀 기부행위를 하거나 후보자가 기부하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부행위를 하는 것도 금지된다.
아울러, 조합장은 재임 중 위탁선거에 관한 여부를 불문하고 일체의 기부행위가 금지된다.
위탁선거법 문의와 위반행위 신고는 선거콜센터(☎1390)나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855-1390)에 하면 된다.
조합장선거 위반행위에 대하여 선거관리위원회가 인지하기 전에 그 위반행위의 신고를 한 사람에 대하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규칙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포상금이 주어진다.

2018년 09월 13일 11시 05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