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중앙고등학교 경남중등학생학예발표회 백일장 2명, 미술 3명 수상

  삼천포중앙고등학교(교장 정순철)가 지난 12일 경남 김해에서 열린 제55회 경남중등학생학예발표회에서 백일장부문 차상 1명, 참방 1명과 미술부문 특선 1명, 입선 2명의 학생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한 경남중등학생학예발표회는 경상남도내 문학·예술 분야에 꿈을 가진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재능과 끼를 유감없이 발휘하는 대회로 고등부에서는 즉석에 제시된 주제로 3시간에 걸쳐 각 분야의 표현력을 뽐낸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삼천포중앙고 학생들은 평소 학교 수업 및 동아리 활동으로 갈고 닦은 문학 및 미술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백일장(소설)부문에서 차상을 차지한 나윤경 학생은 “어릴적부터 글쓰기를 좋아하여 평소 수첩에 떠오르는 글귀를 적는 습관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면서, 큰 대회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에 미술(만화)부문에서 특선을 차지한 박민서 학생은 “무역 분쟁에 따른 학생의 자세라는 주제에 학교에서 토론한 내용을 바탕으로 구상하여 주제 접근이 수월했다면서 방과후 학교에서 꾸준히 그린 것이 큰 도움”이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삼천포중앙고등학교 정순철 교장은 “매년 수상학생이 늘어나는 것은 본교 학생과 지도 교사가 혼연일체가 돼 평소 내실 있는 교육 활동과 동아리 활동을 실천한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사천지역을 선도하는 명문 고등학교로 비상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9년 10월 17일 10시 50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