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지역의 역사를 소중히 간직하자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5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기관(A등급) 달성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정부(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대상 2019년도 경영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등급(A)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경영평가는 기관의 종합적인 실적을 평가할 수 있도록 경영전략 및 리더십 등의 경영관리부문과 기관별 주요사업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년 교수·회계사·변호사 등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에서 평가를 받고 있다.
2019년도 경영실적 평가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공공성과 효율성을 함께 평가하고, 안전과 윤리경영에 대해 특히 중요하게 평가’했다.
이에 공단은 국민 안전 등 정부가 주도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가시적 성과, 보장성 강화를 통한 국민부담 완화 노력, 조직 혁신을 위해 다양한 노력과 성과 를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대표적 사례는 ▲건강보험료 공정부과 실현 ▲보장성 강화로 국민의료비 부담 완화 ▲전 생애건강검진 및 맞춤형 건강서비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사회 안전망 강화 ▲공공기관 최초 종합청렴도 5년 연속 최우수 기관 달성 ▲국민 참여 확대 통한 국민중심 서비스 강화 등이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이 선도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제도 개선을 통해 국민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를 평가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안정적 재정관리 및 혁신경영을 통해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0년 07월 02일 10시 5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