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2017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규)은 지난 16일 오전 9시 40분에 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신규 봉사자 31명을 대상으로 ‘2017.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와 사회가 요구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를 양성하여 학교현장 속에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담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 발달을 도와 건전한 교육공동체 구축에 기여할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기초교육은 지난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3일간 총 18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이은심리상담센터 이은혜 소장의‘상담자의 자질’을 시작으로, ‘상담 기본 기법’(경상대학교 외래교수 이수민)과 ‘청소년 감정코칭’(전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임상심리사 권희영), ‘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동국대학교 외래교수 이미숙)를 강의했다.
기초교육의 대상이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인 만큼 학교장면에서 상담자원봉사자로 활동하기에 앞서 봉사자 자신과 아동, 청소년의 이해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상담이론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부분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자녀를 둔 관내 학부모라는 점을 감안하여, ‘상담’이라는 분야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형성 방법이나 올바른 대화법 등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 또한 마련하였다.
사천교육지원청 김정규 교육장은 “학교폭력예방 및 위기학생의 지원을 위해 상담가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다가가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17년 05월 18일 10시 59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