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남양초등학교 가을걷이 농촌체험활동

  남양초등학교(교장 정재분)는 지난 10월 2일 사천 비봉내 마을에서 4,6학년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여 무료로 실시하는 이번 체험활동은 농업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우리지역 농산물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활동은 쌀 수확과 떡 만들기, 그리고 코스모스 꽃길 걷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가을 햇살 아래 알알이 영근 벼를 수확한 뒤, 벼훑이와 정미기를 활용해 쌀을 타작하고 정미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이후 아이들은 비봉내 마을에서 직접 가공한 쌀가루와 팥앙금을 이용해 송편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이모학생은 “매일 먹는 밥상에 올라오는 쌀이 어떻게 생산되고 식탁까지 오는지 알게 되니 신기하고 친구들과 직접 송편도 만들어 먹으니 너무 맛있고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이다”라고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2018년 10월 11일 11시 08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