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실시

  사천시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1밝혔다.
대한노인회 사천시지회는 지난 18일 경남연합회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해 서부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곤양·곤명·서포면 거주 97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삶과 죽음에 대한 이해, 노인일자리 사업 활동 요령 및 안내 등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에게 필요한 활동·소양교육 위주로 진행했다.
이날 박동식 시장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활동을 주문함과 동시에 제1호 공약이면서 핵심공약인 ‘항공우주청 연내 개청’에 대한 응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17일에는 대한노인회 사천시지회에서 사천읍 및 정동면 거주 참여자 85명을 대상으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그리고, 19일에는 삼천포노인복지관에서 동지역 거주 참여자 195명을 대상으로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오늘 이 자리가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르신들에게 뜻깊고 알찬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일자리 및 노인복지사업을 발굴해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05월 25일 9시 3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