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 이미지 제고 위한 숙박업소 일제 점검 나서

사천시는 지난 13일부터 4월 28일까지 관내 숙박업소 159개소를 대상으로 정기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항목은 객실, 침구 등 청결관리, 규격에 적합한 접객용 음용수 공급과 깨끗한 용기 비치, 게시된 숙박요금 준수 등 영업자 준수사항으로 공무원 1명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2명이 합동점검을 실시하게 된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하여는 현장 시정조치하고, 위반업소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과 과태료 부과(50만원) 처분을 할 계획이다.
특히 레지오넬라증 예방을 위해 중앙집중식 온수공급시스템 사용업소에 대하여는 수온관리(냉수 20℃ 이하, 온수 50℃ 이상 유지)와 냉각탑, 급수시설 등에 대한 철저한 청소, 소독과 온수공급시스템 관리 지도를 통해 안전한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2016년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평가 결과 위생수준이 낮은 42개 일반관리대상(백색등급)업소에 대하여는 중점 점검을 실시하는 등 이번 점검을 통해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함과 아울러 사천 이미지 제고와 위생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17년 03월 16일 10시 5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