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대방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 ‘장뜨기’ 체험활동

  대방초등학교(학교장 하정애)는 2008년부터 학생들과 직접 메주를 만들고 메주를 띄워 발효시켜 장을 담아 학교급식에 이용하고 있다. 작년에도 어김없이 3학년 학생들이 11월에 메주를 만들고 잘 띄워진 메주로 2월에 장을 담아 학교장독대에서 잘 숙성시켜 지난 13일 학교 급식소에서 전통장을 간장과 된장으로 분리하는 “장뜨기”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뜨기 체험활동은 이제 막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시작한 1학년과 1학년 학부모님이 함께하였으며 전통 된장의 짠맛에 구수하게 잘 삶아진 메주콩을 절구에 빻아서 장뜨기로 건져낸 메주와 치대어보는 활동을 해 보았다. 체험에 참가한 학부모 문임경님은 ‘학교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준비해 주고 전통체험을 아이들과 직접 해볼 수 있어 너무 좋다’고 하였고 차다니엘, 장제하 어린이는 ‘절구공이로 콩 찧는게 힘들기도 했지만 너무 재미있었고 이제부터는 된장국을 더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신난 얼굴로 이야기 했다.

2017년 04월 20일 11시 2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