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통계로 보는 100세 인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문선초등학교 박재삼 시 암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문선초등학교(교장 김환재) 학생 10여명은 지난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사천시 노산공원 박재삼 문학관에서 실시된 박재삼 시 암송대회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박재삼 시인을 기념하고 문학성을 알리기 위해 열린 ‘제19회 박재삼 문학제 시 암송대회’에 문선초등학교 2-6학년 2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암송시로 선정된 박재삼 시인의 시 10편 중 개인이 선택한 시 1편과 당일 추첨한 시 1편 모두 2편을 암송하였다.
총 15명을 선발하는 예선 대회에서 문선초 20여명의 학생 중 9명의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예선을 통과하여 본선에 진출하였다. 본선에서도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여 2학년 박윤호 학생이 1위, 6학년 서라은 학생이 2위를 차지하였으며 이외 공동 4위를 비롯하여 고루 수상을 하였다. 특히 1위를 수상한 박윤호 학생은 어린 참가자임에도 불구하고 막힘없이 시를 암송하는 것은 물론 시의 느낌과 분위기를 잘 표현하여 관중들의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문선초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높은 참여 의지와 학부모, 담임 교사들의 관심과 지도가 어우러져 이루어낸 성과였다. 문선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고장 시인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문학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할 예정이다.

2017년 07월 13일 10시 42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