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위기 속에 빛 나는 K-통계 우리 모두의 힘으로
올해는 코로나19라는 전염병으로 평생 경험해 보지 못했던 전대미문의 일들을 경험한 것 같다. 온라인 교육, 재택 근무 등 과거에는 먼 미래의 일로 생각했던 일들을 현실에서 바로 체험하게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유·초등 긴급돌봄교실 현장 방문

  취임과 함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취임식도 생략한 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예방에 나서고 있는 김법곤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장 지도를 펼쳤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최근 코로나19로 3차 개학 연기가 됨에 따라 현장점검 및 대책마련을 위해 긴급돌봄교실이 운영되는 관내 유·초등학교 학교를 방문하였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관내 유·초등학교 중 학부모의 수요조사를 통해 긴급돌봄교실을 운영하는 유·초등학교는 초등학교 18개 중 17학교, 공·사립 유치원(병설포함) 18개 중 16개 유치원이다.
이번 방문은 교실 내 방역 및 소독여부, 발열체크 여부,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수시) 여부 등의 위생관리 실태와 긴급돌봄 관련 계획 수립 여부, 수요조사에 따라 9시부터 19시까지 운영, 일일프로그램 계획 수립 후 운영, 중식제공 등 관련된 조치사항을 학교 측과 함께 대책을 논의하였다.
또한, 돌봄 지원인력을 대상으로 예방 지침과 대응 요령 숙지 여부 등의 안전 교육을 하도록 지도했다.
김법곤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긴급돌봄교실 운영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당부하고 학부모의 수요를 최대한 반영하여 학부모들이 학교를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03월 26일 10시 43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