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어르신의 일상, 기초연금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학교폭력예방뮤지컬 선정작 [굿모닝 샌드백]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

  사천시가 경남교육청에서 올해의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뮤지컬로 선정한 ‘굿모닝 샌드백’을 사천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사천시에 소재한 극단 장자번덕(대표 이훈호)이 오는 6월 16일과 17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2시 30분에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학교폭력예방뮤지컬 <굿모닝 샌드백>을 공연한다.
2021년 집중지원사업인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극단 장자번덕과 (재)사천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상남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재)사천시 복지·청소년 재단은 협력한다.
<굿모닝 샌드백>은 학교폭력을 행사하는 가해학생과 ‘나만 아니면 돼’라는 생각으로 방관하는 학생, 이러한 학교폭력으로 괴로워하는 피해 학생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청소년 뮤지컬 극이다.
현실적인 청소년들의 이야기에 판타지적인 요소를 더하고 춤, 노래, 음악,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가 결합돼 있다.
매일 아침 옥상에서 같은 반 친구들에게 ‘굿모닝 샌드백’이라고 불리며 학교폭력을 당하는 은호가 과거 학교폭력으로 투명인간이 되어버린 소녀 예진이를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가 판타지형식으로 진행된다.
전체 관람가인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하게 되며,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좌석배치를 실시한다. 예매는 극단 장자번덕에서 가능하다.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사천시 학교폭력예방뮤지컬에 선정된 <굿모닝 샌드백>은 경남교육청의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뮤지컬사업에도 선정돼 올해 도내 10개 지역의 학교에 순회공연도 계획돼 있다.
작품의 연출가인 이훈호 대표는 “이번 공연 <굿모닝 샌드백>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문제점과 심각성을 체험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극단 장자번덕은 1998년 창단하여 올해로 창단 24주년이 되는 극단으로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돼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차순미 기자
susan020136@gmail.com

2021년 06월 10일 9시 51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