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통계로 보는 100세 인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노산초등학교 1080 건강줄넘기 대회 개최

  노산초등학교(교장 탁일주)는 지난 14일(금)에 1학년부터 6학년 전교생이 참여하는 『노산 1080 건강줄넘기 대회』를 열었다.
‘노산 1080 건강줄넘기 대회’는 학생들에게 건강한 체력의 중요성,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인내심과 성취감을 길러주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평소에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고 학교장이 직접 상장을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도전의식과 자부심을 심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1~2학년의 양발 모아 뛰기, 구보로 뛰기부터 5~6학년의 양발 모아 뛰기, 구보로 뛰기, 엇걸었다 풀어 뛰기, 가위바위보 뛰기, 2단 뛰기까지 각 종목을 2분 동안 실시하고 1분간 휴식을 취하는 방식으로 대회가 이루어졌다. 평소 줄넘기 급수제를 실시하여 금달 이상으로 각 반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대회에 출전하였다.
노산 초등학교 어린이들은 평소 「운동하는 학교」실천에 다함께 참여하여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친구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모습을 통해 하나 된 행복채움 노산교육을 실현하게 되었다. 대회의 마무리에 학교장은 “학생들이 한마음이 되는 모습을 보니 1등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1등입니다.”라고 격려하였다.
6학년 중에서 1등을 차지한 김대환 학생은 “숨이 턱까지 차오를 정도로 힘들었지만 친구들의 응원 덕분에 끝까지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한 번 더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는 말을 전해 웃음꽃을 전하였다.

2017년 04월 20일 11시 22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