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내리사랑과 치사랑
우리 속담에 ‘내리사랑은 있어도 치사랑은 없다’는 말이 있다. ‘부모가 자식 사랑하는 만큼 부모 생각하는 자식이 없다’는 뜻이다. 부모는 언제나 행여 자식이 잘못될까 혹시 자신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8년 개별주택가격 오는 29일까지 열람 및 이의신청 접수

사천시는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21,061호에 대해 지난 4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하고 이달 29일까지 이의신청을 접수받는다.
올해 사천시의 개별주택가격은 전년대비 평균 4.30% 상승했으며, 이는 국토교통부 방침에 의한 표준주택가격의 상승과 다가구주택의 증가 및 부동산 실거래가 현실화율 반영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 에서 열람할 수 있고, 시청 세무과 및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열람도 가능하다.
주택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열람 가격에 대한 이의신청을 열람기간에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제출된 주택은 산정의 적정성 및 인근 주택과의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검토해 관련 절차에 따라 오는 6월 26일 조정공시한다.
또한 국토교통부 장관이 결정·공시하는 아파트 및 다세대주택 등의 공동 주택도 이 기간 동안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 열람 및 이의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개별주택가격의 공시 및 이의신청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시청 세무과(☎831-2866)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답변을 들을 수 있다.

2018년 05월 10일 9시 1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