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미술관 11월은 ‘설치미술공모展’ 진행

  사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천미술관에서 지난 1일부터 30일까지 설치미술공모展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설치미술전시는 사천문화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18년도 작은 미술관 조성 및 운영사업’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진행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공모를 통해 9인의 작가를 선정하고 예술 활동 및 전시를 지원하는데 청년작가 지원뿐만 아니라 신인작가 발굴에도 목적이 있다.
설치미술이란 특정한 장소나 전시 공간을 고려하여 제작된 작품과 공간이 총체적인 하나의 환경을 이룸으로써 그 자체가 작품이 되는 미술로 이달 1일부터 공모에 선정된 작가들이 작품을 설치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전시의 시작이며 작품이 해체되는 과정을 관람하는 것이 전시의 끝이라고 하니 이번 전시는 일회성 방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시의 전 과정을 모두 관람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사천의 청년작가들의 모임인 삼천포설치미술제 운영위원회에서 11월 10일 오후 4시부터 저녁 7시까지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진행하는 2018삼천포설치미술제와 사천미술관의 콜라보 전시로 이어지니 설치미술이 생소한 관람객에게는 좋은 관람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사천시민의 문화 복지를 위해 사천미술관 내에 미술 체험실을 마련하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미술을 즐기며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신인작가 발굴 및 청년예술가를 지원하는데 힘씀으로써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2018년 11월 08일 10시 58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