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최송량 시인 시비 제막
지난 5월30일 삼천포 노산공원에 최송량 시인의 시비가 세워졌다. 이에 시비 건립에 깊이 관여한 필자는 그간의 과정을 정리하고 기록해 둘 필요를 느꼈다. 사천 지역에 사는 문인이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사천시의회와‘교육발전 소통 간담회’가져

  경상남도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은 지난 13일 이삼수 사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문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천행복교육지구와 특색과제인 메이커스페이스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기타 교육경비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했다.
이삼수 의장은 “시의회 의원 한명 한명이 교육현안에 열정적으로 관심을 갖고, 미래교육을 위해 교육혁신의 필요성에도 공감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산적해 있는 지역 교육현안을 시의회와 교육지원청이 소통·공유하여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법곤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 교육은 학교 현장만이 아닌 지역공동체의 삶 속에서 함께 이뤄져야 한다. 행복교육지구와 지역특색과제 추진 등의 다양한 교육정책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신뢰받는 사천교육을 실현하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꾸준히 시의회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05월 21일 11시 0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