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해전과 거북선(1)
1592년 5월29일 새벽 여수를 출발한 전라좌수영 수군들은 23척의 판옥선에 승선하여 일자진을 펼친채 사천으로 향했다. 부지런히 노를 저어 남해 노량에서 경상우수사 원균의 함대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이전

  사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지난달 20일 사천교육지원청 청사 별관(사천시 삼상로 85)으로 이전했다.
사천시 사남면의 구.사천학생야영수련원 건물을 사용하고 있었던 사천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리적, 환경적으로 센터로서의 역할수행에 어려움이 있어 이전을 추진하였다. 이에 따라 기존 사천교육지원청 관사를 허물고 2019년 10월 28일부터 별관 증축 공사를 시작하여 지난 5월 25일 마무리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층에는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에 필요한 교구 및 보조공학 기기들을 보관하는 교재교구실, 보조공학기기실과 치료지원을 위한 언어치료실, 심리행동치료실, 그리고 사무실로 구성되어있으며, 2층은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전환교육실(바리스타, 제과/제빵), 유희실로 이루어져 있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이번 증축이전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 등 민원인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치료지원(언어치료, 심리치료), 전환교육(제과, 제빵, 바리스타) 등 맞춤형 특수교육 서비스와 편리한 공간 제공을 통하여 더욱더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정비를 끝낸 후 7월 13일 개관식을 계획하고 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07월 02일 10시 5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