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민상 발표 미루는 이유가 뭔가
지난달 23일부터 내년 1월 까지 제24회 사천시민상 대상자 접수 공고문이 언론을 통해 게재되면서 한 가지 납득하지 못할 일이 발생했다. 관심을 가졌던 사람이나 지난 23회 시민상 접수대상자들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고졸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다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은 11일 사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고졸 지역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한 산·관·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사천시 관계자를 비롯하여 한국항공, 한국남동발전, 농어촌개발공사, 농협 등 지역 대표기업 인사담당자와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교장 등이 참석해 고졸 지역인재들이 사천시 공무원과 지역의 대표기업으로의 취업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들이 관내 지역에서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앞으로 고졸 채용 확대를 위한 산·관·학 협의체를 구축하고 협력을 정례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들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사천교육지원청 김법곤 교육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데 적극적으로 나서주기를 기대한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기업과 학교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면밀히 파악하여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2020년 11월 19일 10시 37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