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천 민심의 향방은?
우주항공복합도시로의 비상을 갈망하고 있는 사천시민들이 역대 어느 국회의원 선거 때보다 이번 선거에 유독 더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더불어 민주당 제윤경 후보, 국민의 힘 서천호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숙경)은 지난 20일 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심의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등의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최근 다양한 학교폭력 관련 이슈로 인해 공정하고 전문성 있는 학교폭력심의위원회 운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함은 물론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들의 전문성 향상 및 실무적인 역량을 통해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나아가 엄중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해나가겠다는 사천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담아 실시하게 되었다.
강사로 나선 진희정 변호사(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는 다양한 사례를 활용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으로서 사안을 판단하는 능력, 심의위원회 진행 시 유의사항, 올바른 질의 방법 등을 상세히 다루었다.
송숙경 교육장은 “심의위원에게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사천 관내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신속성·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처리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2024년 02월 22일 9시 22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