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농어업인 연금보험료 지원금 늘어난다
정부는 1995년부터 농어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국민연금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해 왔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2019년부터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 새내기유권자 연수 실시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임형태)는 지난달 26일~27일 사천고등학교(186명) 및 사천여자고등학교(86명)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새내기유권자 연수」를 진행했다.
새내기유권자 연수는 선거연수원 초빙강사의 ▲ 유권자의 역할 및 주권행사의 중요성 ▲ 유권자로서의 권리와 의무 등 민주시민의식 함양에 대한 강의를 듣고 ‘모의투표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투표체험 프로그램 운영은 새내기유권자들이 투표참여의 중요성과 주권의 가치를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기표소, 투표용지 등은 실제와 같은 모형으로 준비했고, 체험에 사용하는 투표용지는 학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아이돌 인기 투표’ 로 하여 관심도와 집중도를 제고 했다.
한편, 사천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머지않아 선거권이 부여될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고,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8년 12월 06일 10시 54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