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와 혈압, 신장까지도 위협!
사람의 신장은 강낭콩 모양의 주먹만한 크기로 횡격막 아래쪽에 있으며,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혈액의 산도를 조절해 신체를 약알칼리성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건강디자인’ 사업 시행

사천시보건소는 4월부터 관내 50인 이하 소규모 사업장 5개소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건강 설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건강 디자인사업’을 시행한다.
건강디자인 사업은 흡연, 음주, 운동 부족 등 건강위험요인이 많으나 보건관리자 부재로 건강관리에 취약한 50인 이하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오는 4월 5일을 시작으로 9월까지 사업장별 주 1회 12주에 걸쳐 운영된다.
건강디자인 사업 운영은 전 직원 혈압·혈당 등 기초건강 조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질환관리 상담, 고혈압·당뇨병 교육 및 영양교육, 저염식이 체험교실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 조기 발견 및 등록관리,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통한 자가 관리능력 향상으로 근로자들의 건강한 직장생활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고혈압·당뇨병은 대표적인 가족력 질환으로 가족 구성원의 병력 또는 건강관리 습관이 개인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가계도와 가족력을 기반으로 가족중심 접근으로 확장하여 건강관리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며, 사업장별 6주 집중 건강 디자인 후 12주까지 모니터링 후 질환자는 우리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연계,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며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소규모 사업장 건강디자인 사업 운영으로 건강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근로자들에게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9년 04월 11일 11시 0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