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도 “신중년 일자리 아이디어 찾습니다”

경남도는 지난 17일부터 6월 7일까지 도민이 스스로 제안하고 만들어 가는 신중년 일자리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신중년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하여 민간 및 공공 일자리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도내 신중년에게 보다 나은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신중년 일자리 창출 공모 분야는 신중년 민간 일자리 취업 지원을 위한 기업 및 근로자 지원 분야, 상담-교육-일로 이어지는 원스톱 취업 지원 분야, 지역산업 인력 공급 확대 분야이며, 공공 일자리 부문은 신중년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 개발 및 운영 분야 등에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이번 공모는 신중년 일자리에 관심 있는 사람, 일자리 관련 기관·단체 종사자 등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경상남도 누리집 공고란에 게시된 응모신청서를 전자우편(hegemony0@korea.kr)으로 접수하거나, 출력하여 경상남도 일자리경제과(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안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독창성 △제안 내용의 실현 가능성 △사업의 효과성 3가지 항목에 따른 내?외부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선정 결과 △최우수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 2명 50만원 △장려 5명은 각 20만 원 △기타 우수참여자 10명에게 소정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7월 초에 개별 통지되며, 경남도청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남도내 신중년(50~64세) 인구는 2018년 말 82만 465명에서 2022년 말 86만 9769명으로 4만 9304명이 증가했으며, 전체 인구 비율은 26%를 넘어서며, 기대수명이 83.5세로 늘어남에 따라 신중년층은 노동시장 및 사회참여 정책 강화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3년 05월 25일 9시 33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