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 개최

  사천시는 명품교육도시 기반 마련을 위한 내년도 교육 경비보조금 심의회를 지난 5일 오전11시에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주요 내용은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 및 38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제출한 40여개의 사업으로써, 명문대 배출학교 인센티브 지원, 원어민교사제 지원, 자유학기제 운영 지원, 명문고 육성 및 특성화고 지원, 학교 체육 육성 및 시설설치 지원, 학교급식식품비, 학교무상급식 지원 등으로 총 59억여 원을 심의했다.
사천시 교육경비 관련 조례에 의하면 시세의 6%이내 지원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고 수준 높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10%정도 지원하고 있어 도내에서도 높은 지원수준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2008년 설립한 (재)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은 매년 3백여명 학생에 3억5천만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4,604명에게 44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시책으로 지역인재 육성에 큰 힘을 쏟고 있다.

2017년 09월 07일 10시 5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