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천 민심의 향방은?
우주항공복합도시로의 비상을 갈망하고 있는 사천시민들이 역대 어느 국회의원 선거 때보다 이번 선거에 유독 더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더불어 민주당 제윤경 후보, 국민의 힘 서천호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고품질 고구마 무병묘 2024년 1차 분양 수요조사 시작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고품질 고구마 무병묘 1차 분양 수요조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품질 고구마 무병묘 1차 분양 대상 농가는 육묘시설을 갖춘 농업인이며, 내달 3월 8일에 분양한다. 공급가격은 1주당 100원이다.
단, 육묘시설이 없는 농업인은 2차 분양 대상이고, 오는 4월 24일 고품질 고구마 무병묘를 분양받게 된다.
무병묘는 조직배양 기술을 통한 바이러스가 없는 묘로, 타 종순에 비해 괴근 수확량도 10~40% 더 많고, 겉모양 및 상품성이 매우 높은 고구마 종순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신품종 잎자루용 고구마 ‘통채루’를 분양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농업인들이 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통채루’는 2차 분양 때 일괄 분양할 계획이다.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총 4품종 32,000주를 분양할 예정인데, 지난해 대비 30% 증가한 수량이다.
이는 매년 농업인들의 무병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사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올해 분양 수량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친 결과로 풀이된다.
송혜경 미래농업과장은 “우리 시에서 분양하는 고구마 종순은 바이러스가 없는 무병묘로 내병성이 강하고, 수량도 많아 아주 인기가 많으며 타기관 분양 단가나 시중가 대비 훨씬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어 농가의 소득증대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4년 02월 22일 9시 23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