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자 수첩 - 사천-진주 통합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사천시와 진주시의 행정 통합 제안이 지역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정 통합을 제안하며,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자고 했다. 그러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 재해대비 저수지 비상대처훈련 실시

  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지사장 박균환)는 지난달 30일 사천시 용현면 석계리 소재 석계저수지에서 ‘재해대비 저수지 비상대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진, 태풍, 집중호우로 저수지 붕괴와 같은 수리시설의 자연재난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천소방서, 긴급동원업체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서는 상황별 위기대응 요령을 숙지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해 상황발생시 대처방법, 유관기관 상황전파, 응급복구, 지역주민대피 등을 실전처럼 실시했다.
특히, 직원들의 재난에 대한 위기대응 능력 및 비상대책 의식을 제고함으로써 실제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했다.
박균환 지사장은 “이번 훈련은 직원들이 예기치 못한 재난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라며 “정기적인 시설물 안전점검 및 유지관리로 인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06월 06일 11시 16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