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자 수첩 - 사천-진주 통합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사천시와 진주시의 행정 통합 제안이 지역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정 통합을 제안하며,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자고 했다. 그러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가로수 조성사업 완료

  사천시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 연출을 위한 가로수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진입로, 용강동(용강주공아파트 ~ 용두마을)도시계획도로, 국도3호선(사남~용현), 남양교차로 등 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시는 5월까지 약 4억 원을 투입해 에메랄드 그린, 왕벚나무, 가시나무, 돈나무 등 총 4종, 2499주를 식재, 안전하고 쾌적한 녹지환경을 조성했다.
이번에 걷고 싶은 가로수길이 조성됨에 따라 시민 및 방문객들에게 시원한 녹음과 함께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로수는 흡착과 흡수기능을 통한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도시열섬 완화, 탄소중립 실현 등 기후위기 대응 및 도시 경관 향상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녹지 연결숲으로 대표적인 도시숲이다.
시 관계자는 “가로수 식재로 아름다운 녹지 공간을 조성하고, 건전한 생육환경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지치기, 병해충 방제 등 가로수 관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06월 06일 11시 1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