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재없는‘한가위’를 위한 약속
더위가 한 풀 꺽이고 이제 저녁이면 겉 옷을 챙겨 입어야 할 정도로 선선한 날씨는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가을은 늘 추석을 데리고 온다. 추석 명절이 보름 가까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추석맞이 주요관광지 등 환경정화활동실시

사천시가 14개 읍·면·동 주요관광지와 하천·해안변을 중심으로 추석맞이 환경정화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정화활동은 자연보호 읍·면·동협의회가 각 조직단체와 연계해서 진행하는 것으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의 본격 운영과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등을 방문하는 귀성객 또는 관광객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마을단위별 정화활동 지역범위를 정하고, 귀성객과 관광객의 방문이 빈번한 다중집합장소는 선택적으로 정화활동을 했다.
특히,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가정, 직장, 상가 주변의 자율적인 환경정화 활동도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마을 내 불법투기로 방치된 생활폐기물을 단합해 수거함으로써 생활공동체의 책임을 공감하며 깨끗한 환경가꾸기 사회분위기가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21년 09월 09일 10시 2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