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청탁금지법 시행 그 후 1 년
일명 “김영란법”으로 유명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이 돌을 맞이했다. 법이 시행된 지 1년이 지난 이 시점에서 공직사회의 분위기를 한마디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추석맞이 종합대책 5개분야 세부계획 수립

사천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시는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10일간의 추석연휴 기간동안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9개반 9개 관·과·소에서 총 182명의 직원들이 기능별 대책반과 연계하여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 불편 해소,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안정, 각종 재난·사건·사고예방,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근무기강 확립 등 총 5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을 마련하여 중점 시행하기로 했다.
임시공휴일 지정과 주말이 연계되는 황금연휴로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시가지 및 도로변 대청소를 실시하고 공중화장실을 일제 점검하여 깨끗한 시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며, 교통 혼잡지역에 시 교통행정과, 사천경찰서 등 4개 기관 인원 167명을 투입시켜 원활한 교통소통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지난 18일 부터 국도3호선 송포교차로 개통으로 시 관문의 상습정체가 다소 해소 되어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체증 해소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을 위한 위문 대책 마련, 서민생활과 밀접한 성수품 관리를 통한 물가안정, 온누리 상품권 구입 및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등을 전개하여 훈훈한 명절 분위기와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4시간 재난종합상황실을 별도 운영 재난상황 관리체계를 유지하며, 터미널 및 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사전 예방도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추석 연휴기간 중 시민들의 긴급 의료처치를 위해 시 보건행정과에서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831-3625)을 운영하고 24시간 운영하는 응급의료기간 2곳(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병·의원 54개소, 치과· 한의원 43개소, 약국 44개소, 공공보건의료기관 20개소에 비상의료체계를 가동하게 된다.
병·의원, 약국 등 운영 일자 및 시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보건복지콜센터(☎129), 종합방재센터(☎119), 시 보건소(831-362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17년 09월 27일 18시 1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