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추석맞이 종합대책 5개분야 세부계획 수립

사천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우선 시는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10일간의 추석연휴 기간동안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9개반 9개 관·과·소에서 총 182명의 직원들이 기능별 대책반과 연계하여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 불편 해소,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안정, 각종 재난·사건·사고예방,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근무기강 확립 등 총 5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을 마련하여 중점 시행하기로 했다.
임시공휴일 지정과 주말이 연계되는 황금연휴로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어 시가지 및 도로변 대청소를 실시하고 공중화장실을 일제 점검하여 깨끗한 시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며, 교통 혼잡지역에 시 교통행정과, 사천경찰서 등 4개 기관 인원 167명을 투입시켜 원활한 교통소통에 힘쓸 계획이다. 특히 지난 18일 부터 국도3호선 송포교차로 개통으로 시 관문의 상습정체가 다소 해소 되어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체증 해소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을 위한 위문 대책 마련, 서민생활과 밀접한 성수품 관리를 통한 물가안정, 온누리 상품권 구입 및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등을 전개하여 훈훈한 명절 분위기와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4시간 재난종합상황실을 별도 운영 재난상황 관리체계를 유지하며, 터미널 및 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사전 예방도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추석 연휴기간 중 시민들의 긴급 의료처치를 위해 시 보건행정과에서는 비상진료대책상황실(☎831-3625)을 운영하고 24시간 운영하는 응급의료기간 2곳(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병·의원 54개소, 치과· 한의원 43개소, 약국 44개소, 공공보건의료기관 20개소에 비상의료체계를 가동하게 된다.
병·의원, 약국 등 운영 일자 및 시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보건복지콜센터(☎129), 종합방재센터(☎119), 시 보건소(831-362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17년 09월 27일 18시 1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