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재없는‘한가위’를 위한 약속
더위가 한 풀 꺽이고 이제 저녁이면 겉 옷을 챙겨 입어야 할 정도로 선선한 날씨는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가을은 늘 추석을 데리고 온다. 추석 명절이 보름 가까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 2021년 피서지 이동문고 개소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아 사천시 용현면에 위치한 바다와 맞닿은 여유롭고 아름다운 거북선마을에 찾아가는 이동문고가 설치된다.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회장 조용백)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사천대교 아래 거북선마을 입구에서 ‘2021년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을 시작한다고 2밝혔다.
이동문고는 건전한 피서문화 정착과 독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경남에서 유일하게 신간과 인기도서 등 3천여 권의 다양한 도서가 구비돼 있는 차량 도서관이다.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는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32일간 거북선 마을 일원에서 사천시민과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서를 대여해 준다.
도서를 대여할 때는 신분증 확인이 필수이므로 반드시 지참해야 하고, 도서대여대장을 꼼꼼하게 작성한 뒤 1인 2권 이내로 대여하면 된다. 대여는 7일간 가능하고, 대여료는 무료이다.
이동문고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 읍면동회장 및 회원 등 120여명이 일일 4명씩 교대근무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천시지부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이동문고를 운영할 방침”이라며 “건전한 피서문화 정착은 물론 독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는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이동도서관 운영,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알뜰도서 교환시장운영 등의 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매년 실시하는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사천시대회, 경상남도 대회에서 많은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2021년 07월 29일 10시 08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