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할머니, 할아버지 육아교실’운영

  사천시보건소(소장 강덕규)는 3월부터 11월까지 손 자녀를 키우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대상으로 영·유아 양육에 대한 기술과 최신정보를 습득시켜 할머니, 할아버지의 역할증대와 명품육아로 육성키 위한 ‘할머니, 할아버지 육아교실’을 운영한다.
시의 노인인구 비율은 해마다 증가하여 2017년 18.7%로 매년 상승하고 있으며 여성의 취업률도 낮은 편인데 이것은 출산·육아로 인한 원인이 크다고 알려져 있어 최신 양육기술을 습득한 할머니, 할아버지가 육아를 함께 한다면 이런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시보건소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매주 1회씩 총24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명품육아를 위한 양육기술 및 응급상황 대처법,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놀이법, 육아스트레스 관리 등의 내용으로 교육· 상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천에 거주하고 손자, 손녀를 양육하거나 앞으로 양육할 계획이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2017년 03월 16일 11시 0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