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일자리 창출! 경제통계통합조사와 함께 합니다
2017년 4월 실업률 4.2%로 2000년 이후 최고치를 갱신했고, 청년실업률은 11.2%로 외환위기(‘98년 4월, 11.8%)이후 최고 수준를 기록했다. 이렇게 어려운 현실 속에서 출범한 새정부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남양초등학교 꿈이 열리는 종이나무사업 참가

  남양초등학교(교장 정재분)는 지난 13일 「꿈이 열리는 종이나무(꿈나무)」사업에 참가하였다. 남양초등학교 학생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모아 둔 교과서를 차례차례 수거 트럭에 옮겼다.
남양초등학교는 평소에도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해 기부와 이웃돕기를 생활화하여 왔다. 그러던 중 꿈이 열리는 종이나무사업(꿈나무)에 대한 소식을 듣고 참여 의지를 적극 전달하여 이와 같은 행사를 갖게 되었다. 학생들은 졸업 및 진급으로 남게 된 헌 교과서와 집에서 더 이상 보지 않는 낡은 동화책 등을 2월 개학 이후 차곡차곡 모아 기증하면서 이웃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끼고 나아가 통일세대로서의 책임감을 갖게 되었다.
이번에 학생들이 모은 다 쓴 교과서 등 도서류는 재활용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북 어린이들에게 지원하게 된다. 남쪽에는 폐자원을 활용하는 환경보호교육과 나눔을 통해 이웃을 돕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게 하고, 북쪽에는 통일세대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어주는 통일·환경·인성교육이 되어 우리 모두에게 참된 교육이 될 것이다.

2017년 02월 16일 11시 0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