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테크노파크 경남 중소·벤처기업-투자자 ‘만남의 장’ 행사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 원장 이태성)는 경남 중소·벤처기업의 초기 사업화자금 및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창원대엔젤클럽, 창원대 창업지원단, 인제엔젤투자클럽)과 공동 IR 행사를 기업지원종합상담센터에서 지난달 29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남TP ‘기술사업화촉진사업’ 및 창원대 산학협력단 ‘포스트 스타트 스케일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ICT·기계부품·에너지·항노화바이오 분야 우수기술 중소·벤처기업 9개사와 IR 발표 심사를 위한 투자기관(엔젤, 벤처캐피탈) 심사역 7명 등으로 진행됐다.
IR 발표 기업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가능성 및 투자금 회수전략 중심으로 발표하였으며, 심사역은 각 투자기관별 주력 투자 산업분야에 속하는 사업아이템에 관심을 보이는 등 활발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경남TP는 올해 5월부터 투자 희망기업을 모집하고,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IR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진행, IR 발표 기회를 제공하는 등 투자유치 역량강화와 가치향상에 힘써왔으며, 이번 공동 IR 행사를 통해 사업 참여기업들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태성 원장은 “기술성과와 사업성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자금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투자유치 및 금융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7년 12월 07일 10시 3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