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콩팥병 이야기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보건소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추진

사천시 보건소는 의료취약계층인 저소득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립선암, 난소암, 갑상선질환 등에 대한 조기검진 기회를 제공하여 관련 질환 조기발견 및 적기치료를 위한 18년「특수질병 조기검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40세 이상 의료수급권자 및 건강보험가입자 보험료 기준 하위50%(2018년도기준)로 지역가입자 월 보험료 94,000원이하, 직장
보험료는 월 보험료 89,000 이며, 지난해 특수질병 검진자는 올해 검진에서 제외된다.
검진항목은 남자는 전립선암, 갑상선기능검사, 동맥경화도, 심전도, 골밀도, 여자는 난소암, 갑상선기능검사, 동맥경화도, 심전도, 골밀도검사로 남·여 각 5종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뇌혈관 질환 조기발견을 위해 뇌질환 정밀검진 (MRl·MRA)비 무료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검진기관은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과 도내 43개 지정 검진기관에서 뇌MRl·MRA 2종 검진으로 진행된다.
무료검진을 희망하는 분은 신분증과 의료급여증명서 또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가지고 보건소에 방문 검진신청 접수 후, 희망 검진기관에서 검진이 가능하며 검진결과는 개인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2018년 02월 08일 11시 0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