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어르신의 일상, 기초연금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 즐거운 베이킹 수업 실시

  사천시 삼천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재훈)이 지난 3일 남양청소년공부방 독후활동 프로그램 ‘즐거운 베이킹 수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지난 4월 주제와 관련된 책을 가정에서 읽고, 독후 감상문을 작성 및 제출하는 방식으로 베이킹 수업 참여자를 모집했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복지관 프로그램 운영 중단으로 일정을 변경해 이번에 실시했다.
베이킹 수업은 남양청소년공부방의 독후활동 특별활동 프로그램으로 많은 아동들이 참여를 희망하는 인기 프로그램이지만,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실시하지 못했다.
이에 올해는 많은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치부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베이킹 수업 대상자를 확대하고, 8회기로 프로그램을 계획한 것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유치부와 초등부 2분반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참여한 분반별 10명이 골드키위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했다.
프로그램 실시 후 진행된 아동과 학부모 대상 만족도 및 욕구조사에서 높은 만족도가 나타났으며, 앞으로도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다는 답변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케이크를 직접 만드니 기분이 좋았다. 집에 가서 가족들과 함께 케이크를 나눠 먹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재훈 관장은 “아동들이 독서를 보다 친근하게 받아들이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베이킹 수업을 비롯해 남양청소년공부방의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06월 10일 9시 5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