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남부내륙고속철도(김천~거제) 시작의 근본은 당초 김천 ~ 삼천포 경유였다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천(삼천포) 유치 서명운동을 시작한지도 1년이 지나고 있다. 현재(2022년 6월기준 : 8천 여명 서명) 국가철도공단은 남부내륙고속철도 공사계획은 총 10개 구간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민·관·경 합동 ‘관광지 불법카메라 일제점검’

  사천시는 지난달 8월 31일 사천YWCA가정폭력·성폭력상담소, 사천시 여성가족과, 사천경찰서 합동으로 관광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사천케이블카, 삼천포대교공원 등 주요관광지 공중화장실 불법카메라 설치 확인 등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반은 일반 육안으로 발견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 만큼 전문탐지 장비인 전파탐지기와 렌즈 탐지기를 활용해 점검 대상시설을 구석구석을 살피고 점검하였다.
아울러 사천시민 및 사천시를 찾은 관광객에게 휴대용 불법촬영탐지카드를 배포하고, 사용법 및 불법카메라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는 등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홍보를 실시하였다.
시 관계자는 “일제점검 기간 외에도 민·관·경 합동으로 불법카메라 설치 우려 장소를 수시로 점검 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디지털 성범죄를 사전 예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1년 09월 09일 10시 23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