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일자리 창출! 경제통계통합조사와 함께 합니다
2017년 4월 실업률 4.2%로 2000년 이후 최고치를 갱신했고, 청년실업률은 11.2%로 외환위기(‘98년 4월, 11.8%)이후 최고 수준를 기록했다. 이렇게 어려운 현실 속에서 출범한 새정부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소규모 업체 대상 무역실무 설명회

  사천시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홍성해)와 지난 11일 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초보기업 육성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산업특화별 수출을 희망하는 Start-Up 기업들에게 해외 마케팅을 활용한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수출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사천산업단지 입주업체 약 20여개사가 참석하여 1:1 무역실무 상담과 다양한 수출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주최하여 사전에 산업단지 내 수출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체를 신청 받고, 이를 바탕으로 설명회 컨텐츠를 구성하여 보다 효과적인 설명회가 진행되었으며, 통번역서비스, 수출단체보험 등 무역협회의 수출 초보기업 맞춤형 수출지원 사업안내와 대기업 종합무역상사에서 약 30년의 경력을 지닌 무역현장 자문위원과의 1:1 상담을 병행하여 참가기업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한국무역협회 홍성해 경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수출설명회가 사천산업단지에 소재한 내수기업 및 수출희망 기업들에게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수출의 첫 걸음을 떼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는 이번 설명회를 비롯하여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지원,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중소기업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5월 말경 ‘이메일 해킹 무역사기 예방 설명회’를 개최하여 도내 수출 기업들의 무역사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7년 05월 18일 11시 06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