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하지정맥류(Varicose vein)
일반적으로 힘줄이나 핏줄이 굵어졌다고 표현하는 하지정맥류는 피부밑의 정맥혈관벽이 약해지거나 혈관 안의 밸브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정맥혈관 중에서 표재성 정맥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고등학교 한별단 지역사랑 나라사랑 활동 귀감

  사천고등학교(교장 김종근) 청소년단체인 한국청소년연맹 한별단(인터랙트클럽)은 호국보훈의 달, 사천호국공원에서 거행된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을 맞이하여 90명의 단원들이 행사 안내, 헌화와 참배를 통해 호국보훈의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가지는 계기를 가졌다.
한별단의 현충일 추념식 참여는 6년 째 이루어지고 있으며, 행사가 거행된 사천호국공원(국가보훈처지정 현충시설 관리번호43-2-5)은 2012년 5월 24일 진주보훈지청과 사천고등학교가 봉사활동 및 현장교육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내용으로 ‘현충시설 사랑을 위한 공동협력 결연식'을 맺은 장소이다. 추념식에 앞서 단원 54명은 지난 6월 2일 토요일 오전 3시간 동안 이 행사를 위해 잡초제거 및 주변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오는 10월에도 호국공원 시설정화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등 지속적인 나라사랑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4월 8일, 제2회 선진리 벚꽃축제 행사에 8명의 단원이 8시간 풍선아트봉사 활동을, 구계서원 446주기 춘향제례 봉행 행사(4월 15일) 9명, 사천건양요양원 정기봉사(4월 25일) 20명, 제23회 와룡문화제(4월27일~29일) 주제관 행사 안내 및 풍선아트 봉사 25명, 제17회 어린이날(5월 5일) 풍선 봉사 활동에 10명이 참여하는 등 향토사랑 실천도 꾸준히 하고 있다.
23년째 사천고등학교 청소년 단체(한별단, 인터랙트클럽)를 지도하고 있는 이영인 교사는 “대학 진학과 관련되고, 올바른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며, “주말과 휴일에 적극 참여해 주는 단원들이 항상 사랑스럽고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천고등학교 한별단은 자기계발(텃밭가꾸기), 지역사회 봉사, 등교 안전 교통법규준수, 교정시설 체험, 나라사랑 실천(선진성 현충시설 봉사, 현충일 봉사, 사천호국공원 봉사)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도한 활동 사례를 책자(7권)로 만들어 가고 있는 등 인문계 고등학교 청소년단체 운영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2018년 06월 14일 10시 50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